Windows Live Messenger 8.0.0689 빌드 업데이트

by hfkais | 2006. 5. 6. | 2 comments

MSN Messenger의 차기 버전인 Windows Live Messenger 8 베타가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 빌드는 8.0.0689_Branches 빌드번호를 갖고있다. 오늘 메신저에 로그인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크게 달라진 것은 눈에 띄지 않으나, 디자인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새 빌드에서 쓰이는 아이콘들은 Mac용 메신저에서 쓰던 것과 비슷하다. 디자인은 좀더 산뜻해지고 예뻐진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이전빌드의 하얀색 계열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지금의 디자인도 상당히 괜찮다. 두 스타일 중 선택할 수 있었다면 좋았을 것이다.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듣게 되는 소리 파일도 약간 바뀌었다. 짧고 간결하게, 부드러운 소리로 바뀌었다. 또한 전화걸기 기능도 추가되었다. (Skype를 의식한 듯? 이전에도 메신저에 음성통화 기능은 있었지만 말이다)

메신저 8은 아직 베타이지만, 당장 내일 정식버전 빌드를 달고 내놓아도 큰 무리는 없겠다. '아직까지는' 베타버전을 쓰면서 크게 문제가 됐던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다만 Messenger Plus! Extension을 쓰지 못하는게 약간 아쉽긴 하다.

태그 : , , , , , ,

댓글 2개:

  1. msn, 중국에 있을 때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아주 잘 쓰던 메신져였는데 어느새부턴가 무거워지더군요. ㅠ,ㅠ
    제가 워낙 프로그램이 무거워지는걸 싫어하는 타입이라 아직까지 4.7버젼을 쓰면서 업데이트를 않하고 있네요. ^^;; 가끔 친구녀석이 이모티콘도 제대로 못보냐며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지만... 가벼운게 최곱니다. 乃
    그나저나 8.0, 로그인창이 제 msn과 언전히 딴판이군요;;;;

    답글삭제
  2. 확실히 옛 버전들에 비해 요즘 버전은 상당히 무겁고 덩치도 큽니다. 그나마 유저입장에서 다행인 건 기본적인 기능들에 한해 옛 버전도 아무 무리없이 쓸 수 있다는 것이겠죠. 다른 메신저들처럼 무조건 업그레이드 하라고 강요하지는 않는다는 점에서 그나마 낫다고 봅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