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로 유명한 레이저(Razer)는 지난 2015년 7월 10일자 업데이트에서 PC용 시냅스2.0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데스에더 1800 두 대를 쓰고 있는 저도 각각의 시스템에서 업데이트를 마쳤는데요, 한쪽은 아무 문제 없이 업데이트를 마친 반면 한쪽에선 문제가 있어 블로그에 적어둡니다.
증상 : 레이저 시냅스2.0 버전1.18.21(PC) 업데이트 도중 에러메시지 표시 및 설치 진행 불가
문제가 발생한 시스템 : 32비트 윈도7 운영체제가 설치된 시스템
오류메시지 : Encountered a sharing violation while accessing C:\Program Files\......\InGameEngine\64bit\RazerHook64.dll (액세스 중 공유 위반 발생)
위와 같은 오류메시지를 띄우고 인스톨러가 작동을 멈춥니다. 기존에 시냅스2.0이 설치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해도 나타나고, 아예 지우고 새로 설치를 해도 마찬가지로 나타납니다.

이때 윈도 시작표시줄을 보시면 Synapse 설치프로그램과 동시에 irsetup 또는 InGame Engine 인스톨러가 떠있을텐데요, 오류메시지는 후자 쪽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아마도 32비트 시스템인데 64비트 DLL을 참조해서 오류가 난 듯. 오류메시지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도 설치 프로그램들은 그냥 멈춘 채로 가만히 있습니다.
이때 윈도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 문제가 된 irsetup 또는 InGame Engine 인스톨러를 강제로 종료시켜 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떠있던 시냅스2.0 설치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되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마 인게임 통계/히트맵 분석 기능 사용시에 문제가 있을 것 같지만, 시냅스2.0 드라이버 자체를 쓰기엔 문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