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너비를 바꿨습니다.

by hfkais | 2007. 7. 27. | 6 comments

안녕하세요, HFKais입니다.

주기적으로 자주 오시는 분들이 별로 없어 눈치 채실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블로그 디자인에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글 내용이 표시되는 부분의 너비를 확 늘여버렸습니다.

이전 디자인에선 블로그 전체 가로 사이즈를 800px 화면에 맞춰 만들었습니다. 스크롤바 빼고, 적당히 780px 정도로 맞췄었죠. 때문에 다소 좁은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글 조금만 길게 써도 여러 줄 생겨버리고...(흑흑;)

새로 바뀐 디자인에선 가로 사이즈가 920px로 늘어났습니다. 제 블로그의 리퍼러를 보니, 이제 더 이상 800x600 해상도를 쓰시는 분들이 없더군요. 예전엔 그래도 아주 조금이나마 800x600을 쓰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세상이 많이 변했음을 느낍니다.

때문에 최소 사이즈인 1024x768에 맞춰, 가로 사이즈를 1000px이 약간 못되게 잡았습니다. 되게 넓어보이네요. 안타깝게도 사이드바는 여전히 이전 사이즈입니다.

원래는 블로그 디자인을 싹 바꾸고 싶었지만, Blogger.com에서 지원하는 템플릿 태그가 두 가지로 늘어난 데다, 이미지를 올릴 곳도 마땅치 않고, 무엇보다 여유가 없어서 그러지 못했습니다. 특히 Blogger.com의 새 템플릿 코드가 매우 복잡하네요... 오늘 잠깐 살펴봤는데 이전 템플릿 코드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이전 템플릿 코드를 써도 되지만, Blogger.com에 새로 추가된 기능들은 새 탬플릿 코드에서만 쓸 수 있는 것 같네요.

여하튼 새 템플릿 코드를 익혀서 블로그 디자인을 새롭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언제쯤 될런지는 장담할 수 없겠네요. 언젠가는 되겠지요 :) 그때까지 많은 관심 바랍니다.

댓글 6개:

  1. 넓직넓직해서 보기 좋으네요 ^^

    답글삭제
  2. 댓글은 자주 안 남기지만...
    포스팅하면 거의 와서 본답니다.^^
    새로 바뀐게 넓어서 훨씬 보기 좋습니다.
    템플릿 수정하시면 관련해서 글좀 올려주세요,,저도 배우게요,,
    비IT계통이라 템플릿시 수정 넘 어려워요,,^^

    답글삭제
  3. 스킨 정리가 잘되어 있네요.

    답글삭제
  4. 나으리. 저왔어요.

    답글삭제
  5. 요즘은 800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블로거닷컴은 댓글 남기는 것이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6. 글 조금만 길게 써도 여러 줄 생겨버리고...(흑흑;)
    글 조금만 길게 써도 여러 줄 생겨버리고...(흑흑;)
    글 조금만 길게 써도 여러 줄 생겨버리고...(흑흑;)

    뭐냐 이 표현은...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