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사거리에서 찍은 대통령 취임식 카퍼레이드

by hfkais | 2008. 2. 26. | 6 comments

어제는 대한민국 제 17대 대통령인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식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새 대통령에 대한 찬반과 새 정권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지만, 어쨌든 대한민국의 새로운 5년이 다시 시작되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어야겠지요. 새 대통령에 대한 개인적인 호불호는 차치하고, 아무튼 앞으로 5년 동안 좀 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대통령이 탄 차가 광화문을 지나 서울시청으로 향하길래, 사진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멀리서 찍어 대통령의 모습은 잘 보이지 않지만, 그냥 구경이나 하시라고 사진을 올립니다.

p01
▲ 코리아나호텔에 달린 전광판입니다.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대통령 취임식 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02
▲ 일민미술관 위에 위치한 동아일보 전광판에서도 취임식 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03
▲ 취임식이 끝난 뒤, 대통령은 서울시청에 들렀다 청와대로 향한다네요. 안전을 위해 경찰들이 동원돼 바리게이트를 치고 있습니다.

p04
▲ 서대문 쪽에서 대통령이 탄 차가 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교통경찰이 교통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다들 정지선 하나만큼은 끝내주게 지키는군요.

p05
▲ 취재기자들을 태운 에쿠스 오픈카입니다.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셨겠네요.

p06
▲ 드디어 경찰 차량이 보입니다. 경찰들도 에쿠스 오픈카를 타고 호위하네요.

p07
▲ 경찰 오토바이 십 수대가 열을 맞춰 행진하고 있습니다.

p08
▲ 까만 경호차량들 사이에 캐딜락 리무진이 보입니다. 손을 흔들고 있네요.

p09
▲ 길다란 캐딜락 리무진이 보입니다. 캐딜락 플릿우드 리무진이라 하네요.

p10
▲ 뒤따라오는 SUV차량은 시보레 서버번으로 보입니다.

p11
▲ 벤츠 S클래스 리무진도 보입니다. 에쿠스가 소형차처럼 보이네요.

p12
▲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시민들과 악수하고 있습니다.

p13
▲ 전광판에 악수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도로는 모두 통제되었습니다.

p14
▲ 많은 시민들기 가던 길을 멈추고 구경중이네요.

p16
▲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붕 위로 몸을 내밀어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p17
▲ 대통령 경호원들도 모두 차에 매달려 경호임무를 수행중입니다.

p18
▲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p19
▲ 광화문역 출구에 모인 시민들이 손을 흔들어주고 있습니다.

전에도 비슷한 얘기를 한 적이 있지만, 이 블로그는 정치적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가 아닙니다. 그냥 구경이나 하시라고 사진을 올립니다. 정치적 판단은 여러분 스스로에게 맡깁니다(물론 리플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댓글 6개:

  1. 이렇게 위쪽에서 사진 찍은걸 보니까 멋지게 보이는군요...

    답글삭제
  2. 도로를 모두 통제하고 시커먼 차들이 달리는 모습이 멋지긴 했지만, 대통령 공식 의전차가 너무 옛날 모델이라 다소 아쉬웠습니다.

    답글삭제
  3. 근무하시는 곳이 교통의 요지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서울에 살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또 감회가 새로운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4. 교통이 편해서 좋긴 합니다. 다만 시끄럽고 공기 안좋고 사고 자주 나고.. 뭐 그러려니~ 한답니다.

    답글삭제
  5. 블로그가 독특하네요~ 댓글다는 형식도 특이하고ㅋ 외국블로그에 거처?를 두신건가 'ㅁ'? 잘 찍으셨네요. 저도 서울 가까이 살면 취임식 한번 구경해보고 싶은데ㅎ 사진으로나마 보게 되네요.

    답글삭제
  6. 구글에서 제공하는 Blogger라는 블로그 툴입니다. 코멘트 형식이 국내와는 좀 달라, 평소에 코멘트가 적답니다 ㅠㅠ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